•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창영초등학교(교장 어윤승)는 11월 6일(목) 오전 8시 40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 수학, 미술 및 다양한 교과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함양하는 ‘융합과학축제 한마당’을 실시했다.

 

‘융합과학축제 한마당’을 위해 운동장에는 총 15여 개의 과학탐구활동 코너가 마련됐으며, 각 코너에는 운영요원으로 교사 1명, 학부모 1명과 재능기부 학생 1명이 배치됐다.

 

학생들은 스테이션 학습 방식으로 학급별로 코너를 순환하면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실시하는 탐구활동은 기발하고 창의적인 도구를 사용해 진행됐으며, 이를 위해 사전에 각 학급에서는 모둠별 탐구활동을 통해 관련 교과내용을 학습하도록 했다.

 

이날 학생들이 다양한 실험을 통해 학습한 활동으로는 작아지는 공기, 빛의 그물 속으로, 오줌싸개 인형, 매미 소리 만들기, 희망풍선 만들기 등이 있다.

 

이번 행사를 담당한 박주연 교사는 “우리의 일상생활은 다양한 과학과 예술 및 수학과 관련된 많은 원리로 이뤄져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서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창의력을 직접 계발하고 과학이라는 교과목에 친근감을 가지길 바란다. 그뿐만 아니라 이러한 융합교육이 교육활동에 많이 포함돼서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풍부한 감수성까지 발현되는 새로운 교육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만지고 느끼며 '상상력 쑥쑥! 창의력 퐁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