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굴포초등학교(교장 조병희)는 한국환경교육협회가 시행한 '2014년 제22회 전국 초등학생 환경과학 독후감 공모대회'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학생 부문에서는 3학년 정의헌 학생이 대상, 4학년 이시현 학생이 금상, 5학년 정지연 학생과 2학년 최성혁 학생이 은상, 1학년 강서윤 학생과 6학년 김준한 학생이 우수상을, 지도교사부문 대상, 단체부문 대상을 받아 대상 3개 부문을 모두를 휩쓸었다.
 
학생 대상 수상자 정의헌 군은 “학교에서 배운 환경교육과 더불어 가족과 틈틈이 캠핑하면서 느낀 점을 썼어요. 환경파괴에 대한 무관심한 생활을 반성하고 지구를 위한 작은 환경지킴이가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썼는데 대상까지 받게 돼 너무 큰 영광이에요.”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조병희 교장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인근 굴포천과 연계한 생태환경교육과 학교화단에 작은 환경정화 식물재배원 설치, 아나바다장터 운영 등 실천하는 체험활동 위주의 지속적인 환경교육의 결과다. 또한, 교내독서캠프와 도서관 활성화 등 독서 교육의 기초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벌인 교내환경 글쓰기대회를 모든 교사가 적극적으로 지도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굴포초, 전국환경과학독후감대회 휩쓸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