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김현균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사진)은 2013학년도 수능 D-100일을 맞아 수험생 격려 담화문을 발표했다.

 

김종성 교육감은 담화문에서 그동안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연마에 정진한 수험생들의 노고에 위로와 격려를 보냈다.

 

또한 학생지도를 위해 헌신하는 교원과 자녀 뒷바라지에 수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히, 수능 100일을 남겨둔 수험생들에게 자신을 능력을 믿고 의연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지나치게 긴장하지 말고 평상심을 유지하면서 남은 시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집중력을 발휘할 것을 부탁했다.

 

고도의 집중력과 사고력이 요구되는 수능시험에서 건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만큼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숙면, 적당한 운동을 간곡히 당부했다.

 

오는 11월 8일에 실시되는 2013 수능은 충남의 경우 7개 시험지구 49개 시험장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수능시험의 첫 단계인 응시 원서접수는 8월22일-9월 6일 도내 각 고등학교와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이뤄지며 원서접수가 마감된 후에는 원서를 절대로 접수할 수가 없기에 수험생들은 접수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원서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응시원서(접수장소에 비치),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신분증(본인 확인용) 등이다.

 

졸업예정자와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에서 일괄 교부·접수하고, 다만 졸업생 중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시험지구일 경우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교부·접수를 한다.

 

원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응시영역과 과목의 선택이다. 응시원서를 접수해 접수증을 발급한 후에는 응시영역과 과목 변경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응시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요강 등 관련 자료를 충분히 숙지해 선택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 수능 D-100일 수험생 격려 담화문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