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은 2012년 6월 19일(월), 서부교육지원청 3층 세미나실에서 '2012 서부과학교육내실화 TF팀 위촉식 및 협의회'가 서부교육지원청 3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6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과학교육 내실화 사업을 위해 서부교육청 관내 초·중학교 과학교육, 영재교육, 학력향상 등 전문가 2명과 서부교육청 관계자가 모여 협의회를 진행, 서부과학교육의 질을 높이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TF팀 발족 및 협의회 개최는 그동안 서부과학교육을 이끌어갈 선도적인 리더 그룹이 부재했고, 과학교육에 대한 정성적, 정량적 평가와 피드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각종 대회와 행사에 참여와 입상 실적이 저조함에 따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한, 대학 입학사정관제 도입으로 각종 과학대회 및 과학행사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과학교육에 대한 내실화 요구가 높아지면서 체계적인 안내 및 지원으로 학생들의 참여율 향상 및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효율적인 교사 지원을 통한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 및 업무 효율성 향상, 학부모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기획, 지원으로 서부과학교육 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 과학교육 내실화 분위기 확산 및 과학교사 사기 진작 방안 등이 다각적으로 논의됐다.

 

인천서부교육청 김경아 장학사는 “이번 TF팀 발족으로 인해 교사 전문성 향상으로 학교 교육의 신뢰성 회복 및 사교육비가 절감될 것으로 예상한다. 다양한 대책과 피드백으로 과학교육 내실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광범 교육장은 “이번 TF팀 발족으로 과학교육에 내실화를 이루고, 학생들은 개인의 잠재력과 소질 개발을 통해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런 노력들이 과학교육이 학교 현장에 정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학전문 TF팀 운영으로 과학교육 활성화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