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설 연휴 임금님의 음식을 만들어 보자!

 

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은 설날을 맞아 내일인 4일 오후 3시 30분과 6일 오전 10시 국립고궁박물관 수라간에서 궁중 음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월 4일에는 ‘수라간 최고상궁 과정’ 수료자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국립고궁박물관 인근 지역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 직접 떡국 등을 만들며 우리 옛 문화를 배우는 행사를 마련했다.

 

2월 6일에는 ‘3대가 함께하는 궁중 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시행해 조부모·부모·자녀 3대가 한 팀을 이뤄 궁중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갖는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 행사는 궁중음식의 맛과 아름다움을 배우고 느끼며,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세대 간 화합하며 가족애의 소중함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국립고궁박물관에서는 장애아동, 저소득층 아동, 다문화가정 등 서민계층을 대상으로 조선왕실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조선 왕실 문화의 대중화는 물론 어려운 이웃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가 장금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