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국내 최고의 미술작가(스승)와 그 제자가 함께 참가하는 사제 동행展이 오는 3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인사아트센터 전관에서 개최된다.

 

사제 동행전은, “靑出於藍(청출어람)”이라는 고사 성어의 의미를 담아서 스승의 큰 가르침을 배운 제자의 뛰어난 예술적 깊이를 전시회를 통해 스승과 제자가 함께 마련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획 초기에 발표된 “청람전”이라는 타이틀을 “사제 동행전”으로 그 의미를 확대하면서 현(現) 미술대학의 사제지간은 물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들의 스승과 제자를 모두 아우르게 되었다.

 

사제 동행展은, “이끔, 이끌림”이라는 주제로 현재 국내에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선생님들이,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제자를 이끌어 주고, 제자는 스승의 가르침에 이끌려 함께 만들어 가는 전시이다. 

 

사제 동행展 운영사무국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대해 “스승은 제자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는 場을 만들어 제자의 힘찬 출발을 지원하고, 제자는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스승의 가르침에 보답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사제관계를 넘어 영원한 예술적 동반자로서의 가치를 공유해 나가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주)저스트인타임 주최, 월간 미술세계와 사제동행展 운영사무국 공동 주관하에 개최되며, 문의사항은 사제 동행展 운영사무국(Tel. 02-2271-2980)로 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승과 제자의 아름다운 만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