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2012년도‘6월의 읽을 만한 책’으로 ‘김수영을 위하여’(강신주, 천년의상상) 등 분야별 도서 10종을 선정했다.
 
2012년 ‘6월의 읽을 만한 책’으로는 철학자 강신주가 자유의지를 노래한 시인 김수영의 시를 통해 김수영의 인문정신을 전하는 ‘김수영을 위하여’(강신주, 천년의 상상), 일본의 국민작가인 이노우에 야스시가 치매를 앓다가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적은 자전적 소설 ‘내 어머니의 연대기’(이노우에 야스시· 이선윤, 학고재), 풀과 나무의 다양한 형태들의 의미와 그 안에 숨겨진 수학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수학 자체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수학을 통해 자연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들려주는 ‘풀잎 위에 알고리즘’(김병소, 해마을) 등이 선정됐다.
 
위원회는 문학, 역사, 아동 등 10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좋은책선정위원회를 두고, 독서 문화의 저변 확대와 양서권장을 위해 매달 ‘이달의 읽을 만한 책’을 선정하고 있다. 2012년 ‘6월의 읽을 만한 책’으로 선정된 도서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kpec.or.kr)의 웹진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6월의 읽을 만한 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