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장관철 기자]

2.JPG

성지송학중학교는 오늘 4월 10일(수), 세월호 참사 10주년을 맞아 "희망을 향한 도전, 함께하는 마라톤"을 개최했다. 이번 마라톤은 희생된 학생들을 추모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의미로 진행됐다.


마라톤 시작 전에는 묵념과 추모식이 진행됐다. 이헌준 학생회장은 추모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잊지 않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세월호 관련 유가족이 직접 부른 노래와 메시지를 영상으로 보며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국어 담당 선생님은 마라톤과 관련한 수업을 통해 마라톤이 어려움에 직면해도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극복하는 삶의 지혜를 줄 수 있음을 전했다. 마라톤 정신과 세월호 추모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마라톤 선수들의 끈기와 도전 정신은 우리에게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져 주었다.


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여한 이번 마라톤은 영광 백수해안도로에서 약 10km 코스로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맑은 날씨에 노란 리본의 기념 셔츠를 입고 결의에 찬 표정으로 마라톤을 완주했다.


마라톤 대회를 마친 후, 수학 선생님은 “세월호 참사는 우리 사회에 큰 슬픔을 남겼습니다. 이번 마라톤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참사의 아픔을 기억하고 안전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감동으로 가득했습니다. 학생들은 마라톤을 힘겹게 뛰면서도 서로 격려하며 희망을 전했다. 마라톤 대회를 마친 학생들은 “함께 뛰는 과정에서 서로 격려하고 도와주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라고 전했다. 마라톤이 단순한 운동 행사를 넘어,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되새기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72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 성지송학중, 세월호 참사 추모 마라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