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크기변환]리더십 캠프1.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4월 4일(목) ~ 4월 5일(금), 1박 2일간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을 대상으로 「2024.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캠프」 를 실시했다.


리더십 함양과 학생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리더십 캠프에서 학생들은 각 학교의 학생 자치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자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


2024. 여수학생연합회 대표학생 당선증 수여를 시작으로 ▲집단력 강화와 참여 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한 팀데몬스트레이션 ▲학생자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단합 및 협동력 향상을 위한 협동 리더십 활동 등을 실시했다.


특히 학생자치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전남학생자치 지원단 방주용교사와 여수학생자치 지원단 교사들이 함께 강의 및 실습을 운영하였다. 리더의 자격, 학생회의 역할 이해, 학생회 행사 운영 계획 세우기, 문제해결 토의 및 행사 디자인 퍼실리테이션 등의 강의·실습은 여수학생연합회 학생들의 자치역량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학생자치회 대표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후배, 친구, 선배를 만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다. 1박 2일 동안 배운 것들을 되새기며, 학교로 돌아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는 여수지역 학생들이 자발적인 자치능력과 민주시민성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학생자치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86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2024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캠프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