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1.jpg

 
경기도 화성 행정초등학교(교장 이순호)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5일까지 4학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 또래 상담자 육성 영양·식생활 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트기기 활용 또래 상담자 육성 프로그램’은 스마트기기·디지털 학습 도구를 학교 교육활동과 연계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한 경험을 갖도록 돕는 활동의 하나이다. 
 
한국영양학회에서 개발된 영양지수(NQ)를 활용해 나의 식습관을 알아보고, 나의 문제점을 알고, 또래 친구들과 서로 토의를 통해 서로 또래 상담자가 돼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상담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이번 활동을 주최한 한은희 영양교사는 “영양과잉의 시대에 학생들이 나의 식습관을 스스로 분석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자기 주도적 건강한 영양 식생활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영양 식생활 교육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이었기에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활동이었다. 또한, 이 활동을 하면서  급식실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이 영양가 있고 우수하며  앞으로는  급식에서 제공된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겠다”고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화성 행정초 이순호 교장은 “앞으로도 스마트기기와 교육정보기술(Edu-tech)을 활용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에 참여하고, 서로 또래 상담자가 되어 함께 성장하는 자랑스런 행정초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06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 행정초, 스마트기기 활용 또래 영양 상담자 육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