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7.JPG

구례북초등학교(교장 곽혜경)는 지난 23일(토) 동광양중학교 씨름경기장에서 열린 2024 제53회 전국소년체전 전라남도 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본교 씨름부의 값진 성과를 알렸다.


이 대회에 출전한 구례북초등학교 씨름부는 5학년 김용화 청장급 2위, 5학년 서민성 용사급 1위, 5학년 이서호 역사급 2위의 눈부신 성적을 올렸다. 최종 선발된 5학년 서민성 학생은 2024년 5월 25(토)~ 5월 28일(화)까지 열리는 2024 전국소년체전 전라남도 씨름선수단의 용사급으로 출전하게 됐다.


씨름부를 지도한 박현진 선생님은 지난 겨울 하루도 빠짐없이 근력운동과 심폐지구력 훈련, 순발력 훈련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힘든 훈련에 눈물을 흘려가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가 우승으로 이어져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앞으로 더 큰 도전인 전국 제패의 꿈을 이루기 위해 또한 구례북초등학교의 명예와 전라남도 씨름선수단의 명예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올해 3월 본교에 부임한 곽혜경 교장은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학부모와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라는 교육 경영을 목표로 씨름부, 축구부에 대해 특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선수들의 훈련장을 찾아 격려했다. 또한 운동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고 할 수 있는 최고의 지원을 약속하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성적으로 지도에 임하는 운동부 지도자들과 학생들을 늘 격려와 관심으로 대해주고 있다. 이러한 격려의 결과가 학기 초부터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2024년 사랑과 웃음이 가득한 구례북초등학교를 응원한다.

호남본부 장삼석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859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북초 씨름부, 2024 전국소년체전 출전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