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긴문=장삼석 기자]

1.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0~22일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교육지원청 체육업무 담당자 연수를 갖고,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성공개최와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목포 일원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학교운동부의 안정적인 운영과 출전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협의했다.


올해 전남교육청은 초등 전 학년의 생활(생존) 수영 교육과 아침 등교 시간을 활용한 체육활동 ‘기지개’ 프로젝트 등을 지원하고,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확대하는 놀이 교육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지역의 물적․인적 자원과 연계한 마을 단위 학생스포츠클럽 운영을 통해 학교체육은 물론,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에도 나선다.


권역별 학교체육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에는 신안교육지원청의 초․중 연합체육대회 ‘도시락’(島視樂)과 보성교육지원청의 ‘희망 보성! 한마음 놀이마당’ 등 작은학교들이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는 체육교육 콘텐츠를 나눴다. 이와 더불어 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반부패 청렴 다짐 서약서 작성을 비롯해 △ 학교운동부를 위한 진로․직업 캠프 △ 2024 전남학생 스포츠문화축제 △ 제37회 학생독립운동기념 교육감기단축마라톤대회 등 주요 사업들의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학교체육 교육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해도 학생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주요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는 데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8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전국소년체전 성공·학교체육 활성화 지원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