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황진성 기자]

1.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 영재교육원에서는 3월 21일(목) 「2024. 나주영재교육원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7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미래를 주도하는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리더로 성장’을 목표로 한 교육과정 설명과 함께 학부모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설명회에서는 자연과학영역의 프로젝트 수업, 실험 실습 중심의 탐구학습, AI 소프트웨어 교육, 인성교육 실현 창의적체험활동 관련하여 나주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특히 2024학년도는 나주 지역의 풍부한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에너지공과대학 연계 수업, 지역 대학 산학협력단과 함께하는 교육 등 특색있는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계획으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자연과학영역 6학년 이○○ 학생 학부모는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서 나주영재교육원이 각각의 아이들의 능력을 잘 살린 특화된 개별화 교육이 이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2024학년도에 우리 아이의 영재교육원 생활이 무척 기대가 되며 창의성과 탐구역량을 기르는 살아있는 영재교육이 이루어질 것 같다.”라며 소감을 이야기 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영재교육원과 학부모의 소통, 학부모님들의 네트워크 구성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자리이다. 학부모님과 우리 영재원은 한 방향을 바라보며 아이들의 무한한 성장을 지원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 나주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영재교육원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고, 특히 인성을 함양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75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영재교육원,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