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사진1)+대전평생학습관과+함께하는+슬기로운+학부모+생활.jpg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정인기)은 3월 19일(화) 학부모의 자녀 교육력 강화 및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이은경 강사를 초청해 3월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했다. 

 

초등교사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이은경 작가는 부모교육전문가로 교육 정보와 경험들을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에서는 '초등공부 로드맵'의 주제로 초등학교 시기의 자기주도 공부법의 중요성과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한 초등학교 생활 노하우, 아이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는 부모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진행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3월 학부모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2학년 학부모는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모든 것이 처음이라 걱정했는데, 강연을 듣고 자녀 공부 방향 및 부모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유익하고 알찬 강의였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연수에 적극 참여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평생학습관에서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평생학습관 누리집(www.dllc.or.kr)에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 “슬기로운 학부모 생활을 위해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13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평생학습관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학부모 생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