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대전교육+성과+통계분석+자료(대전교육과학연구원)+사진1.JPG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대전교육 주요 사업성과 통계분석 자료인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을 발간해 대전광역시교육청 모든 기관(부서)과 학교에 보급하고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누리집에 탑재.공유했다고 3월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은 2023년 대전광역시교육청 주요사업 중 77개를 추출해 사업별 핵심 성과와 특징 및 개선점을 제시했다. 사업 추진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와 검토 과정을 거쳐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2023년에 수행한 대전교육종단연구 2차 예비조사 학생용 데이터 분석 결과를 수록하고(공부시간, 운동시간, 수면시간, 아침식사, 독서 분야, 여가 시간 활동, 수업 내용 이해도, 수업 집중도, 사교육 이유, 영재교육 이수율), 한국교육개발원에서 발표한 2023년 교육통계 주요 지표를 포함해 대전교육 현황을 알리고자 했다.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은 2020년부터 대전교육의 주요 사업 추진 성과를 분석해 통계자료화함으로써 교육가족이 대전교육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대전교육의 성과를 포괄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종단적 데이터 구축의 기반이 되고 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대전교육은 변화하는 시대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주도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이 되고 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대전교육 Think Tank’로써 대전교육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발간되는「한눈에 보는 대전교육」으로 교육가족 모두 대전교육의 성과를 이해하고 발전 방향을 깊이 있게 성찰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208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 '한눈에 보는 대전교육'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