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20240319 K-에듀 체험하러 한국 온 대만교장단_붙임1.JPG

 

부산일과학고등학교(교장 권혁제)는 지난 3월 12일 대만건국고급중고등학교 등 6개의 고등학교 교장단이 방문해 교육과정과 학교 시설 및 수업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3월 1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여러 가지 주제로 온·오프라인 국제 학술포럼을 운영해오던 중 대만의 여러 고등학교에서 벤치마킹을 희망해 이뤄지게 됐다.


대만교장단은 한국의 교육제도 및 입시제도를 비롯해 과학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특색, AP(Advanced Placement) 과목과 수학‧과학‧정보 분야 수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부산일과학고의 특색사업인 자기주도적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창의스피치‧창의디자인‧창의프레젠테이션‧창의크리에이팅), R&E 프로그램, SW․AI 교육지원사업, 지역사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축제 운영에 대해 자세히 질문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부산일과학고 학생들의 심도 있는 학습과 탐구활동을 위한 천문대, 공작실, MBL실험실, SEM주사현미경실 등 첨단과학교육 심화기자재를 견학했다.


권혁제 부산일과학고등학교장은 “이번 방문이 K-에듀를 외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고, 글로벌 리더양성이라는 학교 교육목표 실현에 한발짝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0319 K-에듀 체험하러 한국 온 대만교장단_붙임3.JPG

전체댓글 0

  • 348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일과학고, K-에듀 체험하러 한국 온 대만 교장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