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양만열 기자]

1.JPG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박성영)는 3월 16일(토)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순천효산고등학교 AI교실에서 2024학년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교육기관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교육사업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IT융합정보과의 교육 방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설명회는 IT융합정보과 신입생 학부모 중 17명이 참여하였으며, 교감선생님 인사말, 교무부장님 인사말, 담임선생님 인사말, 사업담당교사의 사업설명 및 참여학생의 혜택을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훈련기관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은, 훈련프로그램, 취득 가능 자격증, 취업연계 등 교육훈련의 로드맵을 학부모에게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디자인하는 웹디자이너 및 퍼블리셔 양성 ▲실무형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웹퍼블리셔 양성 ▲웹사이트의 창의적인 디자인과 감각능력 함양 ▲웹사이트 제작 프로세스 흐름의 이해 ▲ACP국제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로드맵 등이다.


학부모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IT융합정보과의 교육 방침 및 훈련기관의 교육과정, 로드맵, 교사진의 구성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IT융합정보과의 학업 성취도와 사업과 연계한 학생들의 교육, 안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IT융합정보과의 교육 방침에 대해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하며, "훈련기관의 커리큘럼과, IT융합정보과의 교사진 구성이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이 필요했다"라는 의견을 내비쳤다.


순천효산고 IT융합정보과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학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교육기관의 교육 방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 간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학업과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영 순천효산고등학교 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기존의 교육 방식과 내용을 새롭게 접근해야 한다”라며 "학생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긴밀히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바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웹 기술과 산업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융통성있는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훈련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들과 긴밀히 소통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3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효산고, IT융합정보과 미래유망분야 인력양성사업 학부모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