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용호 기자]

1.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6일(토) 청사내 다산知실에서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과 더불어 학부모의 영재교육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생들의 영재교육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오리엔테이션도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영재교육원 뱃지를 달고 힘차게 선서를 하며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디뎠다. 이어 영어게임과 함께하는 「우리를 알아가는 시간 In English」, 협업 역량을 키우는 「리더십프로그램」, 창의력을 뽐내는 「도전! 입체 롤링볼로 만드는 알람시계」, 나의 다짐과 꿈을 담은 「청자 타임캡슐 제작」 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협업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칠량초 강민재 학생은 “영재교육원에 입학하게 되어 설렌다. 특히 팀원들과 함께 과학적 원리를 활용해 입체 롤링볼을 만들어 미션을 해결하는 활동이 매우 즐거웠다. 올해 영재원에서 할 활동들도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호기심과 질문이 가득찬 영재교육원에서 막힘없이 상상하고 두려움 없이 도전하면서 성공과 실패를 마음껏 경험하시기를 바란다”며 “영광스럽지만 쉽지않은 과정에서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부모님의 무한한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를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5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영재교육원, 힘찬 발걸음으로 시작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