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6.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씨월드고속훼리주식회사(대표이사 이종훈),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는 5일(화) 전남교육청에서 독서인문교육격차 해소 및 글로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원도심 및 농어촌 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인문 문화 격차 해소 지원, 글로컬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독서인문교육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문화예술인문교육 거점 기관으로서 ▲ 원도심 및 농어촌학교의 독서인문교육주간 지원 ▲ 상주 작가 학교도서관, 학교 등 교육기관 순회지원 ▲ 교육지원청 인문 영재교육 연계 운영 등 지역의 독서인문교육 저변 확대에 나선다.


씨월드고속훼리는 국내 1위 선사로서 ▲ 선상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연계 운영 ▲ 해양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삶과 독서를 연계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해양 글로벌리더를 양성하는 기관으로서 ▲ 전남독서인문학교 지원 ▲ 교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등을 통해 학생과 교원의 인문소양 함양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대중 교육감은 “글로컬 네트워크 구축은 지역 중심 교육 생태계 속에서 아이들이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유관기관과 연계한 독서인문교육 모델 개발과 적용으로 원도심 및 농어촌 지역의 독서인문화격차 해소하고 지역의 한계가 학생의 한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호남본부 장삼석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817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독서문화격차 해소 위한 ‘글로컬 네트워크’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