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보도자료 240227) 성남교육지원청, 2024 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주식회사 케이티와 업무협약.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은 2월 27일 주식회사 케이티(KT)와 성남 공유학교 운영 및 디지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성남교육지원청은 2024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 연구개발 선도교육지원청으로 미래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지역맞춤 공유학교 특화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에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교육 공유학교 특화모델 발굴을 위해 성남에 소재한 정보통신사업의 대표 기업인 KT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가 보유학교 있는 우수한 디지털 교육 컨텐츠를 교육 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 공유학교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관내 초·중·고등학교 디지털교육 △교원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위한 사업에 공동으로 협력한다.


오찬숙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지역 교육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맞춤 공유학교 운영 및 디지털 교육 활성화를 통한 학생 맞춤 교육을 실현으로 성남교육이 미래교육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86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KT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