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사진자료1] 새 봄, 새 학년, 새 출발! 초지고 신학년 준비 워크숍.jpg

 

경기도 안산 초지고등학교(교장 이은옥)는 2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간 신학년 준비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4학년도 초지고 학교 운영의 중점 과제인 ‘역량 중심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한 창의 융합 인재 육성’실현의 첫 출발점으로 마련됐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년별·교과별 학생 중심 수업, 교수학습 및 평가 운영 계획을 수립했고, 둘째 날에는 학생 역량 중심 교육활동을 위한 연간 학교 운영 계획 수립, 2024학년도 입시 결과 평가 및 2025 진학지도 방향 탐색, 2022 개정 교육과정에 관한 실제적인 이해를 높이는 연수를 진행했다. 


셋째 날에는 학교 자율과정 계획을 수립하며 3월부터 안정적으로 교육활동을 시작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학년 준비를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협의가 원활하게 진행됐고, 교직원에게 음료를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성구 교사 제공)도 진행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더해졌다. 

 

신규 발령을 받은 최재원(일반사회) 교사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부서별 업무 및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어떠한 배움을 이끌어야 할지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맞춤형 진학을 위한 대입 강연을 통해 초지고등학교 학생들의 성향을 알게 되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은옥 교장은 “새 학년 교육과정 준비 기간을 더 촘촘하게 지원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학년 준비 워크숍을 마련했다.”라며 “새 봄, 새 학년을 힘차게 새 출발하는 초지고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1.jpg

전체댓글 0

  • 477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초지고, 새 봄, 새 학년, 새 출발! 신학년 준비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