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김두수 기자]

1.JPG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6일(월) 보성군립국악단과 지역기반 전통예술 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여 학교 교육을 통한 소리의 고장 보성의 전통 계승과 예향 교육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본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교와 보성영재교육원 대상 지역기반 전통예술교육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교원 대상 관련 연수 및 체험을 지원하며 주말 및 방과후 교육 특별프로그램에 대한 협업에 대한 합의 사항을 담고 있다.  


그동안 보성교육지원청과 보성군은 다양한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수시로 협업하고 소통하여 왔고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더 견고한 협력체계 구축의 계기가 마련됐다.


보성군립국악단 김규웅 단장(보성군 부군수)은 “보성의 전통문화 전승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현장의 선생님들과 교육지원청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보성군은 앞으로도 지역 기반 전통예술 교육으로 전통과 미래를 연결하는 학생 교육에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앞으로의 교육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원체계 기반 없이는 반쪽의 성과 밖에 기대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보성교육지원청과 보성군이 인적‧물적 인프라를 최대한 공유‧소통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면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 육성에 초석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5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군립국악단과 지역기반 전통예술 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