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보도자료]안산시평생학습관, 오늘부터장기왕 운영.jpg

 

경기도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은 2월 13일, 60세이상 학습자 대상으로 놀이를 기반한 평생학습을 제공하며 생활의 활력과 행복한 노후생활을 제공하고자 ‘오늘부터 장기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장기왕’은 3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안산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장기대회형식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이다. 


적분순환제(스위스리그) 방식으로 수준에 따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매주 참여자에게 쿠폰 1,000원을 지급하고, 매월 장기왕으로 선발된 참여자는 5,000원을 추가 지급하며, 누적 금액에 따라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장기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장기를 통한 인문학강의도 접목시켜 건강한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한다. 


신영철 관장은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앞으로 놀이가 가득하고 즐거움이 넘치는 노인 평생학습 공간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놀이학습 담당자는 “매주 금요일, 7개월동안 운영하는 이유는 항상 갈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과 무형식학습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갖고 활력을 얻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접할 기회를 제공하며 경계를 넘은 평생학습으로 자리잡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6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시평생학습관, ‘오늘부터 장기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