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이시형3.jpg


1월 7일 경기도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린 제78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경기에서 이시형이(고려대, 241.95점) 2위를 차지했다.

 

이시형은 전날 열린 쇼트프로그램에서 85.06점으로 2위를 차지 했다. 한동안 부상으로 인해 제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던 그는 쇼트트로그램에서 클린경기를 펼치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전날의 기세를 이어 7일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도 깔끔한 연기를 펼치며 당당히 2위를 차지했다.


이시형은 지난 회장배 랭킹대회 때 부상으로 고전, 9위의 성적표를 받았다. 

 

이시형5.jpg

 

경기 후 인터뷰에서 "부상이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지지 않고 훈련을 하다 보니 더욱 악화가 됐고, 그로 인해 더 부담이 심해졌다"고 말했다. 

 

처음 병원의 진단은 염증이었는데 오진이었다. 염증이 아니라 인대파열이었다고 한다. 그는 "부담이 더 심해져서 모든 것을 다 내려놓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했다. 그렇게 편하게 마음을 놓고 주변 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끝까지 잘 끝낼 수 있었던 거 같다.”라고 말했다. 

 

이시형1.jpg

 

이번 대회에서 그는 부담을 내려놓고 마음편히 경기에 임해서인지, 지난 랭킹대회의 부진을 씻고 국가대표로 복귀했다. 7년째 지켜온 국가대표 맏형의 자리로 다시 돌아온 것이다.

 

그는 "국가대표가 돼야 한국에서 선수 생활하기가 더 좋은 환경이라 지난 랭킹대회가 끝난 후 한 달 동안은 그냥 지옥 속에 살았다. 내가 못 했던 것뿐만 아니라 부상을 당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기량을 못 보여드린 거니까, 그게 굉장히 힘들었어요. 대회가 끝나고도 한 달 만에 바로 좋아지는 것이 아니니까 내가 여기서 어떻게 하면 좀 더 덜 아프고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마무리를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면서 보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하루하루 저한테 주어졌던 것들, 항상 익숙했던 것들에 대해서 감사함을 많이 느끼면서 한 달 동안 훈련을 했다.”라고 말했다. 

 

이히셩2.jpg

 

오는 1월 19일에 개막하는 2024 강원 청소년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우리나라 피겨스케이팅 후배 선수들에게 한마디 해달라는 요청에 "저는 유스올림픽을 못 나갔는데, 저도 나가고 싶었다. 왜냐하면 올림픽이라는 대회이고, 그리고 물론 엄청 권위는 있지만 그렇다고 진짜 올림픽처럼 어른들의 진중하고 거의 인생사가 달린 것 같은 느낌은 아니다 보니까, 경쟁이긴 하지만 다 함께 즐기면서 이루어가는 대회라고 생각해서 저는 굉장히 나가는 선수들이 부러웠다. 저도 올림픽을 나갔다 와 보니까 대회도 중요한데 약간 즐기지 못한 게 후회가 남았다. 그렇다고 대회 전날에 놀아라 이런 건 아니지만 그 대회 자체를 즐기지 못한 것에 후회가 많이 남아서 출전하는 선수들이 대회도 대회지만 자기 할 것에 집중 잘하고 그 대회를, 다시는 오지 않은 시기를 좀 즐기면 좋겠다. 그러면 나중에 그게 추억으로 또 살아난다. 그렇게 잘하든 못하든 즐거운 경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3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 앞으로 그가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238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피겨 이시형, 제78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준우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