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DSC_8417-e.jpg

 

1월 7일 의정부빙상장에서 열린 제78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남자 싱글경기에서 차준환이 275.94점의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국가대표 선발 2차전을 겸한 이번 대회에서 차준환은 어제 쇼트프로그램 경기에 이어 오늘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한번의 실수도 없는 클린 연기를 펼쳤다. 

 

지난 1차 선발전때 발목 부상을 안고 출전 했던 차준환은 어제 쇼트프로그램에서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이날 프리스케이팅 경기는 발목 부상이 있는 관계로 4회전 점프를 1개만 배치하는 안정적인 프로그램을 구성, 계획했던 연기를 깔끔하게 수행했다. 

 

DSC_2890-e.jpg

 

경기후 부상은 어떻냐는 질문에, "아직 완전히 통증이 사라진것은 아니지만, 지난번 보다는 많이 좋아졌다고 했다. 이번 대회후 다음 대회까지 공배기간동안 부상치료를 해나가면서 훈련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경기 소감에 대해 발목 부상이 있었던 상태라 프로그램 구성을 안정적으로 했지만, 그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쇼트프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  모두 잘 마친 것 같아서 만족스러운 것 같다"고 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8연패를 차지 했는데, 그에 대한 소감을 묻자 8연패라는 대기록에 안주, 경쟁심이 줄어들 수도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떤 마음가짐인지에 대해 차준환은 “일단은 정말 오랜 기간 시니어 선수로, 국제에서도 국내에서도 뛰어오면서 늘 생각했던것이 저 스스로에게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것 같아서, 항상 발전하고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가 큰 것 같다, 그리고 저희 선수들이 늘  항상 같이 열심히 연습하기 때문에 저 또한 많은 에너지를 받고 경기에 최선을 다해서 임할 수 있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앞으로의 대회에 대한 준비, 프로그램 구성은 어떻게 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최대한 몸상태를 회복하는 것이 우선인 것 같고, 그 이후에는 제가 계속 도전했던 구성을 회복하는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출전하는 대회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부상정도나 기술 수행부분을 고려하여 짤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술 수행의 성공률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조건 난이도를 높이기 보다는 몸상태에 맞는 프로그램을 짜는 방향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위는 이시형(241.05점), 3위는 서민규(232.62점)가 차지 했다.

전체댓글 0

  • 795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피겨 차준환, 제78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우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