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 신주란 학생기자] 

1.jpg

 

지난 12월 30일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사옥에서 '2023 국제교류문화진흥원 한마당'이 개최됐다. 

 

'2023 국제교류문화진흥원 한마당'은 2023년 한 해 동안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의 활동을 기념하고 국가유산 보호 및 홍보 활동에 기여한 청소년과 지도자를 격려하고 포상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청문단(청소년 문화유산 해설사) 단원들 및 졸업단원, 마리이야기 단원,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소속 교사 및 교수들 총 35명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사업보고>우수 활동자 시상식>단원 간 교류 및 친목활동>대학부 활동 계획>차년도 교육계획 순으로 진행됐다. 

 

여성가족부장관상 시상은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청소년문화단 단원대표 이우찬 학생과 단원 서지훈 학생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한국청소년단체 협의회 시상은 한국청소년단체 협의회 창립 58주년을 기념해 청소년문화단 단원 홍정서, 배서연, 이민영 학생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의 우수 청소년 문화단원 시상은 신주란(온곡중학교 2학년), 최희수(용현여자중학교 1학년), 신효린(용인한빛중학교 1학년), 임승택(인천송림초등학교 6학년), 김민지(청심국제중학교 1학년), 최서연(철산중학교 2학년), 배서진(인천사리울중학교 1학년)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교육연합신문 시상은 청소년 문화재지킴이 기자단 신주란(온곡중학교 2학년)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유정희 원장은 개회사에서 "입시제도의 변화로 청소년 활동이 줄어들고 있다. 그런데도 이렇게 열심히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있어 감사하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2023 국제교류문화진흥원 한마당에 참가한 청소년 문화단 단원 배서진(인천사리울중학교 1학년)은 "1년 동안 청문단 활동을 열심히 한 것은 너무 보람찬 경험이었던것 같다. 앞으로도 열심히 청문단활동에 참여해 우리나라의 국가유산(문화재)이 보호되는 데 동참하고 싶다."라며 국가유산을 향한 진심을 말했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 박지환 간사는 "국제교류문화진흥원에 애정을 가지고 앞으로도 함께할 분들이 많이 와주셔서 준비한 보람이 있었고 대내외적으로 청소년문화단 문화재지킴이 학생들의 활동을 인정받아 기쁜 시간이었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좋은 프로그램들로 청소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많이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내년 교육계획에 대해 말했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은 '어제를 담아 내일을 전할 대한민국의 미래,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의 국가유산(문화재) 보호와 홍보에 힘쓰는 단체이다. 앞으로도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은 국가유산보호와 청소년 문화해설사 발굴에 더욱더 힘쓸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346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재지킴이기자단] 2023 국제교류문화진흥원 한마당 개최…문화재지킴이 활동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