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기념사진.jpg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위치한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표 문선우)는 12월 27일 오후 3시 센터 장애인 드론 활용을 위한 교육장 개소 및 드론 체험을 진행했다. 

 

센터는 지역사회 내 중증장애인의 권익을 대변하며, 장애당사자기반인 센터로 장애인 스스로 자신을 삶을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기관으로 20여 명의 전문 및 전담인력이 장애인 자활을 도와주는 기관으로, 문선우 대표는 22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드론 활용 분야 확대를 위해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고, 장애인에게도 드론 교육을 통하여 전문인력 양성 및 직무 역량 강화 훈련 등이 필요하며, 드론 활용 일자리 창출을 위해 드론 교육장을 개소했다. 

 

장애인의 일자리가 대부분 단순 반복 작업의 단순 노무직 일자리가 대부분인데, 드론을 활용해 안전순찰, 산불감시, 시설점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이번 교육장 개소식에는 (주)드론디비젼(대표 우현호)에서 드론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드론 농구 골대 2세트를 기증했고, 센터내 장애인에게 드론 기초 비행 및 드론 농구 체험을 진행했고, 지도 교사에게는 드론 관리요령, 드론 기초 비행술, 드론 지도 방법 등으로 교육했고,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문선우 대표는 "드론 교육을 통해 장애인 직업 분야 확대를 하고, 드론 비행을 통해 장애인도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38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 드론교육 및 드론 스포츠 활성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