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업무협약식.jpg

 

대덕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드론디비젼(대표 우현호)과 대전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표 문선우)는 12월 21일(목) 장애인에 대한 교육격차 해소, 드론 관련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드론디비젼은 사회적기업이며,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 격차 해소,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드론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6.25 참전국을 지원하는 월드투게더, 적십자, 세이브더칠드런, 대전시 장애인 단체 등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에 드론 교육시스템 등 한국의 선진 드론 기술을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전시 초·중학생들과 베트남 학생들과 제2회 韓-베트남 드론&로봇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드론 기업이다.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사회 내 중증 장애인의 목소리와 권익을 대변하는 단체로 장애인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완전한 사회 참여를 실현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지내는 날을 지향하는 미션을 가지고 장애인을 지원하는 센터이다.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문선우 대표는 2022년도에 장애인들도 드론을 활용할 분야를 찾기 위해 직접 공부를 하고 드론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관할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4차 산업 관련 교육격차 해소 등을 위해 드론 실습 및 체험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주)드론디비젼에서는 드론 조작법, 드론 농구 규칙, 드론 농구 경기 진행 방법 등을 무료 교육으로 진행하고,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드론 실습 및 체험장을 구성해 장애인들이 드론 비행 기초를 연습하고, 드론 농구 경기를 통해 협동심을 배우며, 드론 활용 분야 진로, 직업군 탐색을 할 예정이다.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문선우 회장은 "이번 드론 교육 및 체험장을 통해 많은 장애인들이 드론을 배우고, 신규 일자리를 확보하여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드론 교육 및 체험장 개소식은 12월 27일 오후에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문선우 대표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095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드론 교육 및 체험장 개소 준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