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 231219) 성남교육지원청, '2023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적 해결사례 공유회' 개최.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은 12월 19일 성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현장지원단, ‘동그라미’ 화해중재단, 성남갈등관리연구회, 학교폭력예방 선도학교(6교)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적 해결 사례 공유회(지원단 및 연구회 통합)’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적 해결 사례를 공유하고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통합지원 원스톱(One-Stop) 지원체계 ‘성남형 학교폭력 제로(O)센터’(현, 학교생활지원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사례 공유회에서 성남서초 소덕례 교장은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갈등과 다툼은 당사자와 단위학교에서 교육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부 순서를 맡은 분당경찰서 임유정 경위는 최근 다양해지는 학교폭력 유형에 공동 대응을 위한 警-學 간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에 대한 발전 방안을 제안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생활지원센터는 피해학생을 보호하고 가해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1학교 1화해중재단을 구축하고 ‘동그라미’ 대화모임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담당자는 “학교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성남학교갈등관리연구회가 1교 1화해중재단 확산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오찬숙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하며 “성남 지역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적 지원 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교육지원청과 유관기관이 더 연대하고 협력해 나가야 함”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학교 및 유관 기관과 소통을 강화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790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화’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적 해결사례 공유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