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보도자료사진(2023.12.15.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 축제 수익금 기부).jpg

 

경기도 시흥시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교장 윤상만) 학부모회 및 학생회는 지난 12월 15일 ‘2023 군자 Digital Festival’ 축제 부스를 운영하며 벌어들인 수익금 전액(2,026,500원)을 시흥 ‘하나더하기’(장애인복지시설, 주간보호센터 사회적 기업, 보호작업장)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학교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지난 10월 13일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1, 2, 3학년 각 반별 부스 및 특수학급, 동아리, 학부모회, 학생회 등 19개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학부모회에서 운영한 먹거리 음식부스에서는 떡볶이, 파전을 직접 만들어 판매했고 학생회에서 운영한 플로깅!보물찾기와 야외 동전 노래방은 학생들이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군자디지털과학고의 교직원과 학생들은 평소 나눔의 가치와 기부 실천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고 학부모회 대표와 학생회 대표가 함께 협의를 통해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비쳐 이번 축제 수익금을 쾌척했다.


먹거리 음식부스를 운영한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이 함께 열심히 준비한 학교 축제에 참여해서 학생들이 신나게 웃으며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고, 학생회장 민OO 학생은 “축제를 통해 친구들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뻤다”고 말했다.


윤상만 교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끼를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으로 자라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878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군자디지털과학고, 학부모회 및 학생회 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