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 20231218 가평교육지원청, 2023 가평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예정웹포스터.jpg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순)은 12월 20일 한석봉체육관과 가평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3 가평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다양한 미래 유망직업을 직접 체험해보는 진로직업체험관, 다양한 학과 탐색을 통해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학과체험관, 지역 내 기관들의 진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관체험관, 학생들이 직접 작품을 완성해보는 책마을전시관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준비했다.


13개 대학의 입학 관련 교수, 교직원, 입학사정관 등이 해당 대학의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1대 1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도내 대입 진학 리더교사들 또한 희망 대학의 입학 정보를 제공한다. 관내 고등학생, 교원, 학부모를 위한 특강도 준비했다. 


이해웅 타임교육 입시전략연구소장은 ‘가평에서 대학 가기’를 주제로 변화된 입시제도에 따른 맞춤형 전략을 설명한다. 사람과 교육 부모연구소 박재원 소장은 중위권 학생들에게 맞는 공부 방법과 성공적인 직업과 삶에 대해 강의한다.


전시와 체험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반까지 운영되고, 특강은 2시반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이윤순 교육장은 “4년 만에 개최하는 가평진로직업박람회를 통해 가평의 학생들이 진로탐색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3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교육지원청, ‘2023 가평진로직업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