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보도자료 231214) 성남교육지원청, [함께크는 마을] 하반기 평가회의 개최.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은 12월 14일 경기이룸학교 성남캠퍼스에서 ‘함께크는마을’ 하반기 평가회의를 개최해 마을별 공동사업 보고 및 내년도 계획 수립에 대해 논의했다.


‘함께크는마을’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이 공동 추진하는 학교와 지역을 잇는 네트워크로 분당, 수정, 중원에 6개 마을을 구성해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함께크는마을은 ‘마을이 키우는 아이, 마을을 키우는 아이로’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학교 및 마을 안에서 아동 청소년의 다양하고 자발적인 경험을 열어줌으로 자주적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을 조성해 운영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3년 한 해동안 마을회의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언어순화활동, 환경수비대(자원순환활동 및 플리마켓), 마을영화제 및 부스운영, 봉사활동기획단, 환경넘나들이(학교-기관 소그룹활동 및 체험부스운영),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청소년 문화예술제 등의 공동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평가회의를 통해 2023년 사업에 대한 평가를 나누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2024년 마을 활동에 대해 논의함으로 아동 청소년이 스스로 마을의 구성원이 돼 마을을 키우는 아이로 자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찬숙 교육장은 “함께크는마을 평가회의를 통해 학교와 지역관계자들의 소통, 나눔, 배움의 장이 마련되고, 마을을 통해 꿈과 비전을 찾고 마을에서 건강한 성인으로 뿌리 내리는 학생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64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 잇는 ‘함께크는마을’ 하반기 평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