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94. 안성교육지원청, 학부모님께 알려드리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설명서(1214).jpg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지난 12월 6일(수)과 14일(목) 이틀간 안성맞춤 아트홀 문화살롱에서 2024학년도 초등 입학 예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학교생활, 행복한 1학년' 연수를 운영했다. 


이 연수는 초등 신입생 학부모 연수가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50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초등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강사로는 현직 학교장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를 상세하게 해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자녀교육 지침서를 발간한 저자가 내 자녀를 바르게 이해하고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이OO 씨는 “초등학교 생활이 유치원과 많이 다를 것으로 막연하게 걱정하고 있었는데 교육청에서 연수를 해주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특히 교장 선생님의 생생한 현장 얘기는 궁금한 부분을 많이 해소해 주었다. 입학하기 전 교재를 한번 더 읽어보며 입학 준비를 잘 해보겠다.”라며 연수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자녀를 처음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님의 고민을 어떻게 하면 풀어줄 수 있을까? 1학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하는 고민에서 이 연수가 시작됐다. 이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이 자녀와 학교 교육을 이해하고 지원해 학교와 학부모님, 자녀 모두 행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83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교육지원청, 학부모에게 알려주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설명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