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5월 9일(수) 경기도 가평군 상면초등학교에서 이 지역 10개 초등학교 어린이 및 학부모 등 관계자 550여 명을 초청해 독서의 해 첫 번째 '책나라 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 가평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열리며, 가평지역 10개 초등학교(상면초, 청평초, 상천초, 조종초, 목동초, 대성초, 연하초, 방일초, 미원초, 가평초) 1~3학년 저학년 어린이들이 모두 참여한다.

 

경기도 가평 지역은 수도권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전교생이 100여 명이 안 되는 학교가 절반 이상으로, 이번 행사는 이 지역 어린들에게 다양한 독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 어린들에게 200여 권의 도서와 독서의 해 캐치프레이즈인 '하루 20분씩 일년 12권'의 독서계획을 세울 수 있는 독서노트 500권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책을 소재로 한 복화술 공연‘북쇼(BOOK SHOW)’와 가평 독서토론어머니회에서 준비한 우화‘빛그림자 극장’, 구연동화극‘책과 함께 모험의 나라로’를 비롯해 어린이들의 꿈을 50자 이내로 카드에 적어 만드는‘생각의 나무 꾸미기’, 어린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책을 직접 고르는‘찾아가는 책방’, 위원회 독서권장 캐릭터인‘책뽀’와 함께하는 즉석 사진 찍기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책나라 여행'은 지리적,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동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위원회가 2007년부터 전국을 순회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전국 도서산간벽지 학교 238개교 16,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올해 행사에는 64곳의 각 교육지원청 및 학교가 신청한 가운데 6곳이 선정되었으며, 경기도 가평을 시작으로 대전, 함평, 양구, 안동 지역 등의 어린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책나라 여행’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