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사진자료3] 안산 부곡고, 백온유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jpg

 

경기도 안산 부곡고등학교(교장 심상보)는 인성교육 및 진로찾기 프로그램의 일환 으로 12월 11일 ‘백온유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학교 도서관인 혜윰도서관에서 운영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관산도서관(사서 박지혜)의 지원으로 백온유 작가의 ‘페퍼민트’를 주제로 부곡고 학생과 교사 등 40명이 참여해 “내일을 살아낼 우리를 위해 밝은 자리로 이끄는 용서와 화해”라는 작가의 말처럼, 감염병을 겪은 현재를 상처와 고통의 시간이 아닌 작은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강의를 듣고 작품에 대한 감상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백온유 작가의 두 번째 장편 소설인 ‘페퍼민트’를 사전에 읽은 참가자들은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었으며 전작과 비교하며 작가의 달라진 시선 등을 직접 들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2학년 박예진 학생은 “평소 좋아하던 백온유 작가님을 학교 도서관에서 직접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눈앞에서 들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학교는 2학기 작가와의 만남과 같은 다양한 인성교육 및 진로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아존중감, 타인 존중 및 공감 의식 등을 향상시키고, 소통과 참여의 공동체 문화조성 등을 기대하고 있다.


심상보 교장은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통해 백온유 작가의 작품처럼 코로나19 상황을 겪고 이겨나가고 있는 현재를 서로를 염려하는 마음과 희망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곡고는 특색있는 인성교육 및 진로찾기 프로그램으로 ‘작가와의 만남’, ‘지역사회 지질탐사’, ‘봄 하늘의 별보기 천체관측’, ‘토지의 숨결을 따라 떠나는 원주 문학기행’, ‘함께 떠나는 역사 기행’ 등을 운영했고, 2024년도에 건강하고 바른 인성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625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부곡고, 백온유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