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89. 안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한마당 개최(1206).jpg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생활 및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85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수)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한마당을 실시했다.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한마당’은 경기도 장애학생 e-페스티벌과 별도로 안성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특색사업이다.


프로그램은 e-스포츠 대회, 체험 부스로 구성됐으며, △소방관 체험 △경찰관 체험 △미용사 △원예가 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e-스포츠 대회는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태블릿PC를 사용해 크래쉬 로얄 게임을 2 대 2 팀전으로 진행하며, 10개의 체험 부스는 타임별 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내부 교사와 함께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심상해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체험활동을 통한 학생의 성취감, 자존감 함양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 신장이 중요해졌다. 안성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개인의 잠재적 소질과 특기를 신장하고 적성을 계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30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e-스포츠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한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