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1 가평 방일초,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강연에 참여중인 학생들.jpg

 

경기도 가평 방일초등학교(교장 박효진)은 유치원 및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30일(목) 10시 30분부터 12시 10분까지 본교 2층 햇살마루(강당)에서 소설 ‘슈퍼거북’의 저자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유설화 작가는 ‘슈퍼거북’에 이어 ‘슈퍼토끼’, ‘으리으리한 개집’ 등을 쓰고 그렸으며 최근작은 ‘거짓말이 뿡뿡, 고무장갑’이 있고, 현재 각종 도서관 및 학교에서 어린이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 강연은 ‘거북이는 거북이답게, 토끼는 토끼답게, 나는 나답게’를 주제로 학생들이 갖고 있는 ‘나다움’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학생들은 유설화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슈퍼거북’을 보며 더욱 그림책을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었다. 


이어서 지금의 ‘슈퍼거북’이 탄생하기까지 습작부터 최근작인 장갑초등학교의 등장인물들도 함께 살펴보았으며 ‘나만의 장갑 캐릭터’를 그리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가와의 만남을 마친 후, 2학년 서OO학생은 “유설화 작가님께 다음 그림책 주인공에 대해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고 다시 그림책을 읽어보니 못 봤던 그림들이 보여서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통해 학생들이 ‘나다움’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느끼고 실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그림책 속에서 궁금한 점과 뒷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박효진 교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내가 잘하는 것, 나다움이 무엇인지 이해하길 바라며 항상 밝고 건강한 방일 어린이로 자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방일초는 가평 설악도서관과 협력해 작가와의 만남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평생독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학생들이 그린 ‘나만의 장갑캐릭터’ 등을 비롯한 독후활동 작품은 설악도서관 2층 로비에서 12월부터 1월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607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 방일초, ‘슈퍼거북’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