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20231130_000000.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1월 28일(화)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여수영재교육원 수료생(자연과학, 융합, 정보영역 110여명)을 대상으로 <여수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실시했다.


여수영재교육원은 여수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연과학, 융합, 정보, 발명, 예술 영역에서 총 200여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여수영재교육원, 예울마루, 여수발명교육센터에서 심도있는 영재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소외계층 영재교육을 위해 소라초외 16교를 59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재교실’을 운영하여 전남교육 교육지표 2-24 과제인 ‘모든 학생의 재능을 계발하는 영재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수료식에 우수 학생상을 받은 오윤아(진남여중 1학년)은 “서울대학교 진로 멘토링,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 전남과학축전에 참여하면서 꼭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어요.”라고 포부을 말했으며, 학부모 홍성은는 “우리 아이가 학교 수업을 마치고 참여하면서 피곤할 텐데, 영재교육원에 갈 때는 눈이 초롱초롱 해 졌어요. 영재교육을 수료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여수영재교육원 수료하는 영재학생들의 열정과 미래를 위해 끝없이 상상하고 도전하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2024학년도에도 여수영재교육원은 최고의 영재교육을 위해 역량 있는 강사진, 최적의 교육환경과 교구를 확보하여 준비하여 여수의 인재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호남본부 장삼석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536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영재교육원 수료식‘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