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크기변환][포맷변환]1.jpg

 

사단법인 한국부인회 청주시지회(회장 이유자)는 먹고 마시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대대적인 '은혜의 김장나눔봉사'로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봉사를 진행했다. 

 

한국부인회 청주시지회 회원들은 청주 원광효도요양병원(행정원장 김석남)과 함께 지난 11월 22일 2주년 기념을 절임배추 1400kg 물량의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유자 회장은 "김치는 식품을 넘어 세계인들에게 '문화의 아이콘'으로 부상하고 있다. 봉사의 마음으로 같이 참여해 준 단체장 부인 및 의원님들과 여러 봉사단체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나눔단체로 청주시 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 청주내덕노인복지관, 희망날개(미혼모센터), 충북장애인단체협의회 충북신장장애인협의회, (사)한국피해자협의회충북지부 등 올해도 여러 단체에서 많은 나눔에 참여했다. 

 

나눔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부인 전은주, 이범석 청주시장 부인 정은경, 이욱희 충북도의원, 청주 원광효도병원 김석남 행정원장 외 임직원 및 한국부인회 청주시지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11월 22일은 지난 2020년 '김치의 날'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치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김치를 담글 때 들어가는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재료 하나 하나(11)가 모여 면역력 증진, 항산화 및 항암효과 등 22가지 효능을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체댓글 0

  • 826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부인회 청주시지회, 원광효도병원 '은혜의 김장나눔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