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차준환.jpg

차준환 선수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고려대)이 발목 부상으로 11월 18일(한국시간)부터 20일까지 핀란드 에스푸에서 열리는 2023-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시니어 그랑프리 5차 대회 출전을 포기했다.


차준환의 지도자인 지현정 코치는 "차준환은 시즌 전부터 오른쪽 발목이 아팠고, 최근 통증이 심해졌다, 그랑프리 5차 대회는 출전하기 어려운 상태라서 기권했다"고 전했다.

 

차준환은 오래전부터 오른쪽 발목 부상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이 계속 심해진 상태에서 그는 지난달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시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에도 출전 했다. 당시 차준환은 점프 후 착지할때 넘어지는 실수를 하며 부진했는데, 지현정 코치는 "점프 후 땅을 내딛는 발이 오른발인데, 통증이 심해서 아쉬운 결과과 나온 것" 이라고 했다. "본인의 의지가 강해 진통제를 먹어가며 경기를 소화했지만, 결과가 좋지 못했다. 발목 통증을 줄이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 신경쪽에 문제가 있다는 진단을 받아 치료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차준환은 치료를 받는 동시에 가벼운 훈련을 소화 중이다. 2024/25 시즌에도 국가대표 자격을 얻으려면 11월 30일부터 경기도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리는 2023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 대회에 출전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 회장배 랭킹대회와, 내년 초 열리는 종합선수권대회 점수를 합산해 국가대표를 선발하기 때문에 차준환은 태극마크를 유지하기 위해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훈련을 소화하며 대회를 준비 중이다.


한편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NHK 트로피"에 출전 예정이었던 이시형도 부상으로 기권했다. 이 대회에는 여자 싱글 김예림, 이해인, 위서영이 출전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375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피겨 간판 차준환, 그랑프리 5차 대회 출전 기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