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1.JPG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이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와 문화예술적 감성 함양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지난 10월 23일(월)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전남 도내 직업계고 6개교, 일반계고 14개교, 총 20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1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공연을 희망하는 학교가 공연팀을 선착순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세계 랭킹 1위 비보이팀 ‘진조크루’를 비롯해 세계적인 팝페라팀인 ‘엘페라’, JTBC 풍류대장 출신 남성 가야금병창 임재현이 소속된 퓨전국악팀 ‘똘깽스’, LED 종합예술공연을 선보이는 ‘쇼컴’, 남녀 혼성 갈라 콘서트팀인 ‘릴리즈 보이스’까지 다양한 주제를 가진 5개 공연팀으로 운영된다.


공연을 신청한 전남자연과학고 ○○○교사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공연을 학교에서 보여줄 수 있어서 행복했고, 학생들에게 학창시절 친구들과 함께하는 멋진 추억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광일 관장은 “전남의 학생들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60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고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으로 멋진 추억을 선사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