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배곧한울초 학교폭력예방주간1 .jpg

 

경기 시흥시 배곧한울초등학교는 지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를 학교폭력예방주간으로 정하고 전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먼저 학교폭력예방주간 ‘사랑의 우체통’ 행사는 감사하는 마음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활동했다. 


학생들은 선생님, 가족, 친구 등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엽서를 쓰고, 3층 게시판에 설치한 사랑의 우체통에 엽서를 넣었다. 


이를 통해 평소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감사편지를 전달하며 자신의 고마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자치회에서는 우체통의 엽서를 안전하게 전달해주며 사랑의 우체통 행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배곧한울초 학교폭력예방주간.jpg

또한, 애플데이(10월 24일)와 연계한 ‘한울 고.미.사.나무 ’행사는 친구, 선생님, 학교 직원분 등 고맙고 미안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사과 카드에 편지를 쓰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서로 간의 우정이 피어나는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목적이며, 사과편지는 추후 3층게시판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배곧한울초 학생자치회 및 배곧한울초등학교 선생님들은 학교폭력예방 주간을 맞아 아침시간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으며, 선생님들의 따뜻한 아침인사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했다.


마지막으로 배곧한울초 학생자치회에서는 ‘한울 포토이즘’ 찍기 행사를 개최했다. 2층 학교 무대에 인생컷 사진기를 설치한 학생자치회는, 배곧한울초 학생들의 예쁜 우정을 기념하기 위한 사진을 직접 찍어주었다. 사진은 즉시 출력돼 많은 학생들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폭력예방은 나와 친구의 마음을 돌보는 작은 일에서 시작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학교 역시 친구를 사랑하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학교폭력 예방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502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배곧한울초, 학교폭력예방주간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