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 인천만석초등학교(교장 구유회)는 봄 이색운동회를 4월 27일에 개최했다.

 

만석 운동장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부모님, 민속놀이를 즐기러 오신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작년 저작권교육을 접목한 가을 이색운동회에 이어 이번에는 민속 전통놀이가 어우러진 운동회가 개최됐다.

 

만국기가 펄럭이는 가운데 초등학생들의 활기찬 단체경기를 시작으로, 개인 달리기 및 장애물 경기가 열렸고, 각 과정별로 민속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코너가 생겨 초등학생들이 많이 접해보지 못한 여러 민속놀이를 즐겼다.

 

특히 이번 운동회는 민속놀이 코너를 많이 운영한 점이 특징이다.

 

개인달리기와 협동심을 발휘하여 단체경기를 하는 학년을 제외한 나머지 학년은 운동장에 마련된 민속놀이 코너에서 투호, 제기차기, 굴렁쇠굴리기, 팽이치기, 공기놀이, 비석치기를 체험하게 된다.

 

처음 해보는 학생들이 많아 어설픈 동작들이 눈이 띄었지만 얼굴에는 새로운 경험으로 즐거움이 가득했다.

 

또한, 학부모 유스봉사단원도 참여하여 각종 운동회 프로그램을 보조했고 장애학생들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학부모 개인달리기 경기와 대물 낚시광 경기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도 봉사하면서 이날 행사 진행을 돕기도 했다.

 

2012 만석 민속놀이 한마당 큰잔치 는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민속놀이 단원,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가 된 진정한 축제였고, 모두의 가슴에 잔잔한 미소를 지으며 커다란 세상을 향해 의미 있는 한걸음을 내딛는 날이 됐다.

 

만석초등학교 구유회 교장(58)은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이색 운동회를 통해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됐으며, 학생들이 접해보지 못한 민속놀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만석초 이색 봄 운동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