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전통놀이 전문가.jpg

 

경기도 가평군 연하초등학교(교장 전계옥)는 지난 10월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5일 동안, 유치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 학교자율과정과 연계해 ‘꿈자람 진로축제 주기집중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꿈자람 진로축제 주기집중 계절학교는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고, 학생자치활동 및 사람책 진로프로그램을 융합시켜 보다 체계적이며 짜임새 있는 교육활동이 될 수 있게 지원해 진로 교육과 연계해 진행한다.


[크기변환]숲놀이 전문가.jpg

특색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전에 안전 관련 직업 및 미래 유망직업 등을 체험했고, 23일(월)에는 자신의 적성·인성·성격을 알아보는 진로 관련 검사를 진행하고, 24일(화)에는 연극 전문가를 만나 연극 관련 직업을 알아보고, 25일(수)에는 가평교육지원청 연계프로그램인 덕업일치 창의진로교육으로 안무가, 운동선수, 웹툰작가, 보컬트레이너 등을 만난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진로관련검사.jpg

26일(목)에는 초콜렛 전문가, 전통음식 전문가를 만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27일(금)에는 학생자치회 및 학부모와 함께 어울리는 한울림 축제를 진행한다. 

 

연하초 학생들은 5일 동안 진행되는 ‘꿈자람 진로축제 주기집중 계절학교’를 통해 학교와 지역 사회 등의 공간을 활용해 실제적 삶의 터에서 구체화 된 교육활동을 체험하고,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270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 연하초, 꿈자람 진로축제 주기집중 계절학교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