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대전도시과학고+동메달.jpg

 

10월 15일(일)부터 20일(금)까지 펼쳐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교장 차부진) 드론지형정보과 김동규, 박찬일 동메달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인을 뽑는 전국기능경기대회는 대천머드박람회 행사장(제6경기장)에서 진행했고, ‘산업용드론제어’ 직종에 전국 16개 시도에서 43개 팀이 참가했다. 

 

2인 1조가 1팀인 산업용드론제어 분야는 4단계 종합능력 평가로 4가지 세부 과제를 소개하면, (1과제) 산업용드론 제작 및 GCS 설정, (2과제) 실내동작, 임무장치 조립, 임무키트 설정, (3과제) 비행 준비 및 비행성, (4과제) 인터뷰 및 임무 수행을 평가했다. 

 

이번 기능경기대회 산업용 드론제어 분야에는 대전도시과학고(지도교사 허경열)가 대전에서 유일하게 참가했다. 올해 대전기능경기대회에서 금, 은, 동을 모두 거머줬기 때문이다. 메달 싹쓸이로 전국대회 단독 출전권을 따낸 실력자는 3학년 김동규, 박찬일 2학년 박창인, 윤찬선, 박세움, 오진용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김동규, 박찬일 학생은 동메달 획득, 2학년인 박창인, 윤찬선 학생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전도시과학고 허경열 지도교사는 드론 분야 최고 수준의 교수법과 자격을 갖춘 교사로 초경량비행장치 지도조종자(Instructor) 교관 자격증 소지자이며, 작년에 학과 개편으로 최초로 드론 분야가 도입된 가운데, 연속 2년째 입상한 학생들을 전국대회에 진출시켰다. 

 

차부진 교장은 “본교가 AI시대를 정확히 간파하고 신속히 이룬 변화가 성공했다. 드론이 학생들의 미래를 활짝 열어줄 것이다. 밤하늘 별처럼 아름다운 드론쇼 같은 문화 예술 분야부터, 공간정보, 물류, 방제, 치안, 국방까지 전 영역에 ‘무인 조종혁명’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이번 전국대회 메달 취득은 드론 명문고임을 입증한 것이며, 학교교육 전 분야에 동기부여와 도약에 파급효과가 클 것이다. 큰 대회에서 떨지 않고 선전한 우리 학생들과 허경열 선생님의 노고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46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도시과학고,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메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