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2023.10.20. 시흥가온유,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_사진1.jpg

 

경기도 시흥 가온유치원(원장 강정숙)은 10월 19일 육아정책 연구소가 주최하는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 효율적인 인적자원 관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시흥 가온유치원은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방과후 과정 분야에서의 우수성도 인정받게 됐다.


특히, 가온유치원은 방과후 과정 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수업 컨설팅 및 연수 등의 지원을 통해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이해를 높이고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한 점을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꼽을 수 있다.


이 과정의 성공을 이루는 데에는 강정숙 원장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 방과후 과정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함께 공유하면서 교사, 유아, 학부모들의 신뢰가 증진됐고 이는 더 나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밑거름이 됐다.


강정숙 원장은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유아들이 유치원에 머무는 시간이 점차 늘어감에 따라 방과후 과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세히 들여다보며 교육과정과 단절됨 없이 통합되는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과후 과정 교사를 포함한 교직원이 함께 협력해 공동체의 힘으로 움직이는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21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가온유치원,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