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보도자료(2023.10.20. 군서미래국제학교, IB PYP 공개수업.jpg

 

경기도 최초로 IB PYP(Primary Years Programme) 후보학교로 인증받은 경기도 시흥 군서미래국제학교(교장 이용규)는 10월 19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수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교육과정의 내용을 IB가 제시한 초학문적 주제에 따라 탐구 과정을 재구성하고 개념 중심의 교수·학습 접근으로 운영해 학생의 미래 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학부모의 IB PYP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의 주체로 교육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군서미래국제학교 학생들은 6개의 초학문적 주제를 바탕으로 탐구하는 사람, 열린 마음을 지닌 사람, 균형 있는 사람, 사고하는 사람 등의 10가지 IB 학습자상을 종합적으로 키워가고 있다. 


동물 탐험대, 미래 직업 탐색, 우리나라 win-win 프로젝트, 나의 소우주 등의 학생주도 프로젝트 학습 주제로 운영한 3쿼터의 학습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특히,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이 같은 주제로 함께 학습하면서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상호 존중과 협력하는 과정으로 공감하고 존중하는 역량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효과도 볼 수 있었다.  


이용규 교장은 “우리 학교의 교육과정 자율성을 바탕으로 학생의 미래역량을 키워주는 교육과정 운영 경험을 살려 IB 후보학교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과정으로 더욱 거듭나겠다” 또한 “이 여정에 학부모의 참여와 지원이 매우 중요하며 교육공동체의 구성원으로 IB 월드스쿨로 나아가는 데 함께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다양한 참여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13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군서미래국제교, IB 후보학교(PYP)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