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대전신흥초+회장기+우승사진(대전신흥초)1.jpg

 

대전 신흥초등학교(교장 안선희)는 10월 17일(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베이스볼파크에서 열린 '제53회 회장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제53회 회장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는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88개팀 3000여 명의 초등학교 야구 학생선수가 참가해 강원특별자치도 횡성베이스볼파크에서 10월 6일(금)부터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됐다. 

 

대전 신흥초등학교는 10월 9일 예선전에서 서울 중대초등학교를 3:1로 승리, 16강전에서 경기 수원 신곡초등학교에게 9:3으로 승리, 8강전에서 대구 본리초등학교를 14:8으로 물리치고 4강전에서 서울 백운초등학교를 6:1로 물리치고 충북 청주 석교초등학교와 결승전을 맞이했다. 

 

대전 신흥초등학교는 1회부터 선제점 2점을 올리며 앞서갔고 3회에 3점을 추가하여 경기를 리드했다. 빛나는 투수진과 수비진은 매회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5-0 완봉승으로 마무리했다. 

 

대전 신흥초등학교 야구부는 피나는 노력과 훈련을 통해 그 성과로 지난 5월 용산에서 열린 대통령실 초청 전국야구대회 준우승,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승에 이어 이번 회장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까지 우승을 거머쥐며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대전 신흥초등학교의 명예를 빛냈다. 

 

대전 신흥초 안선희 교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최고의 성과를 얻은 야구부 학생선수들에게 진심어린 격려와 칭찬을 하면서, 학생들이 야구선수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도와주는 학부모, 지도자, 지도교사,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성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학생들이 훈련을 통해 실력을 키우며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34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신흥초 야구부, 제53회 회장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 우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