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2023+대전수학축전으로+떠나는+수학여행(대전교육정보원)+사진1.png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0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관에서 '2023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 

 

대전의 대표 수학축제인 '2023 대전수학축전'은 올해로 15회째 운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프로그램으로 매년 4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대규모 행사다. 

 

‘2023 대전수학축전’은 ‘미래를 위해 수(數) UP(업) 하다!’를 주제로 유·초·중·고 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을 통해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느끼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 및 수학의 대중화를 위해 수학으로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이번 축전은 10월 21일(토) 9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수학체험전(초·중·고등학교 본선 진출 50개 팀), 수학탐구말하기대회(Math Talk, 35팀)의 2종의 대회가 진행된다. 본 무대에서는 수학마술쇼가 2일간 열리며, 수학방탈출, 수학마술, 대학교 수학교육과 부스, 착시부스, 보드게임부스, EBS부스, 통계교육원 부스, 수학교구체험부스 등 8종의 수학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각종 프로그램 통해 수학에 대한 관심 증진, 수학적 사고력 강화를 바탕으로 수학 교육의 활성화와 다양한 수학적 활동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수학체험전을 운영하는 학생 및 지도교사뿐 아니라 여러 체험부스를 체험하는 학생 및 학부모, 일반 시민 모두가 수학의 흥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96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수학문화관, 대전수학축전으로 떠나는 수학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