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희범)과 아리랑국제방송(사장 정국록)은 7일 오후 3시에 아리랑국제방송 서초동 본사 1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 문화를 해외에 널리 소개하고 국가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한국문화콘텐츠 보급, 재외문화원 운영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해외언론인을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경제·문화 등 각 분야 발전상을 외신을 통해 전파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해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아리랑 국제방송의 전 세계 37개국 53개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유수 방송 초청 한국특집을 제작, 국내외에 방영하여 우리나라를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게 되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 브랜드홍보 및 해외언론 네트워크 측면에서 양 기관의 축적된 업무경험을 상호공유하여 더 많은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들을 모색하고자 한다.

 

올 2010년에는 G20 회의 한국개최, 유네스코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 6·25 60주년 등 다양한 국내·외 이슈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이러한 계기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7개국 53개 매체에 한국특집 방영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